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함안군, 온새미로공원‘쿨링포그 시스템’시험 가동
조근제 함안군수는 지난 18일 온새미로공원을 방문해 올여름 폭염 대비를 위해 설치한 쿨링포그(Cooling Fog) 시스템 시험 가동 및 점검을 했다.<사진제공=함안군>

(함안=경남뉴스투데이) 조근제 함안군수는 지난 18일 온새미로공원을 방문해 올여름 폭염 대비를 위해 설치한 쿨링포그(Cooling Fog) 시스템 시험 가동 및 점검을 했다.

함안군은 자체예산 9000만 원을 투입해 지난달부터 이달 12일까지 온새미로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과 쉼터에 폴대형 8대, 배관형 11m의 쿨링포그 시스템을 설치 완료했다.

쿨링포그 시스템은 정수처리된 물을 특수 노즐을 통해 미세한 물안개로 분사하는 냉방장치이다. 더운 공기와 만나면 기화하여 주위 온도를 3~5℃ 낮춰 주는 효과가 있어, 올 여름부터 공원 방문객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시원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쿨링포그의 정상가동과 어린이 안전사고 위험성 점검 등을 위해 충분한 시험가동을 거친 후, 5월부터 9월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 본격적으로 가동할 예정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쿨링포그 시스템으로 온새미로공원이 보다 쾌적한 여가 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공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정소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정소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