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
고성군의 발전과 고성군민의 행복을 비나이다고성군, 2019 정월대보름 달집행사 개최
고성군, 19일 정월대보름 행사 (달집태우기)<사진제공=고성군>

(고성=경남뉴스투데이) 고성군은 정월대보름인 19일, 올 한 해 액운을 씻어내고 군민의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2019 정월대보름 달집행사’가 고성읍을 비롯한 고성군 곳곳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온 천지에 풍요를 고성군민 모두에게 큰 복을’이라는 주제로 고성청실회, 회화대보름회 등에서 주관하고 지역 내 여러 기관단체에서 후원해 어느 때 보다 풍성하게 열렸다.

특히 풍물놀이, 사물놀이, 민속놀이, 연날리기, 각설이 공연, 윷놀이, 강강술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려 군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화합하는 계기를 마련됐다.

저녁 6시, 고성읍사무소 일원에서 열린 행사에서 고성군의 발전과 군민의 가정에 복이 깃들기를 소망하는 기원제를 지냈다. 백두현 고성군수가 축문을 낭독해 고성군민의 안녕과 만복수복을 기원했다.

이어 대형 달집태우기가 진행됐고 행사장을 찾은 1500여명의 군민들은 달집을 보며 올 한해 가족의 무사안녕과 소원성취를 빌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제1회 소가야달빛사냥과 연계해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열어 군민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했다.

백두현 군수는“이번 정월대보름 달집행사를 통해 군민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나쁜 기운은 모두 털어내고 활활 타오르는 달집에 소망을 담아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고성군 내 69곳에서 달집태우기 행사가 열렸다.

군은 앞서 12일,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하고 고성경찰서 및 소방서와 협조체계를 구축해 화재예방 및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또 2019년 정월대보름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상황실을 운영하며 산불진화장비를 점검하고 산불예방지도를 강화했다.

김현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