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시
진주시, 진주역사골든벨 퀴즈대회 열려진주 1300년 역사와 만나다!
진주역사골든벨 퀴즈대회가 열렸다.<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향당에서는 지난 12일 오후 2시 진주성 내 임진대첩계사순의단 앞 특설무대에서 진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2019 진주역사골든벨 행사를 개최했다.

진주향당이 주최하고 진주역사연구모임.진주청년포럼.익여회가 주관하며 진주시가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는 2000명이 선착순으로 접수하여 O, X 퀴즈 형식과 주관식 문제풀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예선 및 패자부활전을 거친 후 본선과 결선을 통해 최종 우승자 1인을 비롯해 10위까지의 주인공이 가려졌다.

문제 출제 범위는 진주의 역사와 문화(근현대사 포함), 진주성·진주성 전투·진주정신, 진주교방문화(경남일보 기획사),진주교방문화의 맛과 멋을 찾아서, 진주의 문화재(진주의 문화유산), 진주시보 촉석루(2018년 4월호 ~ 2019년 8월호)-진주시 홈페이지 등에서 출제되었다.

우승자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준우승은 100만원, 3~5위는 각 20만원, 6~10위는 각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었고, 이번 행사의 최종 우승자는 진주시 하대동에 거주하는 나순자씨가 준우승에는 진주시 봉곡동에 거주하는 심용민씨가 3~5위에는 이미란, 하제봉, 문진영씨가, 6~10위에는 이경진, 김영미, 조현우, 이창훈, 김경남씨가 차지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는 예부터 민족문화정신의 진원지라 할 만큼 1300년의 역사를 간직한 충절과 교육, 문화, 예술의 도시이다”며 “오늘 행사를 계기로 진주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공부하고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