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허성곤 김해시장 고든 처치 주부산미국영사 면담
허성곤 김해시장은 9일 시청 접견실에서 고든 처치 주부산미국영사와 코로나시대 김해시와 주부산미국영사관간 상호교류 및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김해시>

(김해=경남뉴스투데이) 허성곤 김해시장은 9일 시청 접견실에서 고든 처치 주부산미국영사와 코로나시대 김해시와 주부산미국영사관간 상호교류 및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한미국영사로는 처음으로 김해시를 방문한 고든 영사는 지난해 8월 취임한 이래 관할지역인 영남과 제주에 있는 주요 지자체, 대학 및 기관 등을 틈틈이 방문하며 교류의 장을 마련해 오고 있다.

오늘 만남에서 허성곤 시장과 고든 처치 미영사는 김해시의 역사, 문화, 관광, 정치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미영사는 김해시의 코로나 방역을 높이 평가하며 코로나시대 대응방안을 공유했다. 허 시장은 “시민들에게 국제화시대에 걸맞는 질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 며 “김해시와 미국과의 관계가 더욱 증진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든 처치 미영사는 행정, 문화예술 분야 교류뿐만이 아니라 경제교류에 대해 언급했다.

또한 현재 김해시 국제교류도시인 미국 세일럼시와 레이크우드시와의 교류활동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했으며, 김해시와 주부산미국영사관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의 뜻을 밝혔다.

김해시는 1997년 미국 오레건주 세일럼시와 국제자매도시를 체결하였고, 2007년 미국 워싱턴주 레이크우드시와 국제우호협력도시를 체결하여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레이크우드시와 김해시 학생 초청 미술대회를 개최하는 등 비대면 교류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허 시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고 나면 현재의 국제교류협력 관계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우리시의 인구규모, 산업구조 등을 고려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도시와의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상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한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