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김해사랑상품권으로 착한 배달앱 결제하고 상품도 받자!소상공인과 시민 상생하는 착한 소비 운동
김해시청

(김해=경남뉴스투데이) 김해시는 지난 3월 배달앱에 입점한 소상공인들의 수수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실시한 ‘배달앱 김해사랑상품권 결제기능 탑재 지원사업’에 먹깨비와 위메프오, 오잇, 율하오더 총 4개의 배달앱사가 선정되었으며, 그 중 먹깨비와 위메프오가 우선적으로 김해사랑상품권 결제 기능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5월부터 배달앱에 김해사랑상품권 결제 기능을 탑재한 기념 및 상품권 이용 활성화를 위해 해당 월에 3번 이상 상품권으로 결제하여 시청 홈페이지에 인증샷을 남기면, 그 중 무작위로 3~400명을 선정하여 김해사랑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는 “착한 배달앱 이용 캠페인”을 추진한다.

착한 배달앱이란 중개수수료 2% 이하로 배달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면서 김해사랑상품권 결제가 가능하여 시민들의 부담도 줄이는, 소상공인과 시민 모두 상생할 수 있는 배달앱을 지칭한다. 5월 초 현재 먹깨비와 위메프오가 김해시 착한 배달앱 캠페인 대상이며 시의 캠페인에 발맞춰 5월부터 10% 포인트 페이백이나 첫 주문고객에 대한 1만원 할인 쿠폰 지급 등 자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해당 배달앱을 다운받아 혜택을 확인하기 바란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일명 착한 배달앱 이용은 우리 이웃인 소상공인을 돕고 나아가 현 배달앱 시장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착한 소비 운동”이라며 “연말까지 착한 배달앱사와 협력하여 건전한 배달업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상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한상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