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시
진주시, 2021 대한민국 세계축제도시 선정IFEA 한국지부 ‘세계적 역량 갖춘 최고의 축제도시’ 평가
진주시는 지난 25일 통영 스탠포드호텔에서 개최된 2021 세계축제협회(IFEA) 한국지부 연차총회 및 제15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 시상식에서‘2021 대한민국 세계축제도시’로 선정됐다.<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진주시는 지난 25일 통영 스탠포드호텔에서 개최된 2021 세계축제협회(IFEA) 한국지부 연차총회 및 제15회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 시상식에서‘2021 대한민국 세계축제도시’로 선정됐다.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는 세계 축제발전을 위해 세계적 축제와의 네트워크 구축 및 축제정보 공유 차원에서 설립된 IFEA 한국지부에서 주최하는 대회로, 매년 경쟁력 있는 축제를 분야별로 선정하기 위해 2007년에 도입되었다.

진주시는 대표 축제의 개최(진주논개제, 진주뮤직페스티벌, 진주남강유등축제, 개천예술제), 축제 전문조직, 주민참여 프로그램 운영 등 세계적 축제도시로서의 역량을 갖춘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진주남강유등축제는 소규모 유등 분산전시 등 코로나19 시대의 축제 개최방안을 제시한 점을 인정받아 ‘방역 및 안전프로그램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신종우 진주부시장은 “코로나19로 축제 분야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축제 분야의 최고 대회인 피너클어워드 한국대회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도시로 선정돼 영광이다”라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밤이 펼쳐지는 진주를 전 세계인이 오고 싶어 하는 축제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진주남강유등축제는 단계적 일상회복에 맞춰 12월 4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주성 및 남강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안전한 축제 개최를 위해 관람객 밀집이 예상되는 불꽃놀이, 먹거리, 체험프로그램 등은 취소하고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방역패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미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이미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