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군
백수명 경남도 농해양수산위원회 부위원장, 고성군 농정분야 간담회 열어
백수명 경남도 농해양수산위원회 부위원장, 고성군 농정분야 간담회<사진제공=고성군>

(고성=경남뉴스투데이) 고성군은 지난 2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경상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 부위원장인 백수명 도의원과 4개 부서 과장, 경관농업추진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농정분야 주요 현안 사업 및 보조사업에 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군은 백수명 도의원에게 2022년 농업 분야의 현안 사업과 2023년 국·도비 확보가 필요한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2023년 국·도비 보조사업으로 추진되는 기능성 쌀 생산단지 조성사업 등 12개 사업 고성군 농정사업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지급되는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을 비롯해 하반기부터 전 기종으로 확대 운영되는 농기계 택배서비스 등 12개 분야에 대한 상세 설명과 함께 문제점과 대응책 등을 함께 논의했다.

백수명 도의원은 스마트축산 ICT 시범단지 조성사업, 양돈농가 8대 방역시설 설치 의무화 등의 사업이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당부했으며, 9월부터 시범적으로 운영되는 고성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에 지역 농업인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지역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안배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신규사업과 현안 사업, 국·도비 확보가 필요한 사업이 있으면 언제든지 도의원으로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것이다”며 “고성 농정의 중단없는 발전을 위해 도의원으로서의 주어진 역할과 책무를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농업인의 생활 여건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점식 국회의원과 도의원 그리고 군의회 의원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농업인의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갈 방침이다.

김유진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유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