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군
‘세상의 중심은 나로 부터’, 제12회 거창여성영화제 열려
포스터

(거창=경남뉴스투데이) 오는 27일 토요일에 거창여성영화제가 거창문화원에서 열린다.

거창여성회에서 주관하는 거창여성영화제는 올해로 제12회를 맞이하였다. 거창여성회는 거창 지역에서 여성의 역할과 연대를 연구하며 지역 사회의 건강한 변화와 성장을 도모하는 여성 모임이다. 여성주의를 기반으로 다양한 문화와 일상의 변화를 함께 꿈꾸고 실천하고자 한다.

이번 영화제의 슬로건은‘세상의 중심은 나로부터’로 여성으로서의 삶 속에 갇혀버린 주체성을 되찾고 남이 단정 지은 한계를 깨뜨리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슬로건에 따라 선정된 올해의 영화는 ‘야구소녀’와 ‘오마주’ 두 편이다. 선정된 작품은 모두 타인이 단정 지은 한계로 꿈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에 있던 주인공들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꿈을 좇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거창문화원에서 오후 1시부터 개막식이 시작되고 2시부터는 ‘야구소녀’상영이, 오후 7시에는‘오마주’상영이 있을 예정이다. 영화 상영 중간에는 오후 3시 45분부터 동아리 울림오카리나, 딜라이트, 크로스오버 상악가 유환삼의 문화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오마주’ 상영이 끝난 뒤에는 신수원 감독과의 대화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이 주목된다.

거창여성영화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입장 시 3,000원의 쿠폰을 제공받게 되며, 이 쿠폰으로 행사장 내에서 다과를 구매할 수 있다. 거창여성회 회원가입과 거창여성영화제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55-945-5575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대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