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통영시
통영시, 통통해(海) 통영누림프로그램 운영'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통영섬과 함께하는 통영 제대로 체험하기
포스터

(통영=경남뉴스투데이) 통영시는 아름다운 섬과 섬이 가진 무한한 자원을 활용한 해양치유를 체험하고, 나아가 통영정착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열흘의 체험기회를 제공하며 숙박비와 체험비를 지원하는 ‘2022년 통통해(海) 통영누림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이 프로그램은 통영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농촌관광 활성화와 귀농․귀촌인 등 예비 인적자원들이 섬으로 유입할 수 있는 기회제공을 목적으로, 최대 열흘간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숙박비(팀당 5만원)와 체험비(최대10만원)를 지원하며, 통영해상택시를 활용한 통영 섬 관광·해양치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최초 1일~4일차까지는 필수참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570개의 보석같은 섬들을 무대로 통영의 우수한 해양치유 자원을 홍보하는 동시에 섬 주민과의 협력을 통한 도서지역 경제활성화도 꾀하고 있다.

4일차 이후의 일정은 자율활동으로 진행되며 통영에 정착한 귀농·귀어·취업·창업 우수사례를 엮어 제작한 가이드북을 활용한 통영 사전탐방 및 생활체험을 독려하고, 나아가 프로그램 직후 통영시 정착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구심점으로써의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총 3차수(▲1기 10월 7~17일 ▲2기 10월 21~31일 ▲3기 11월 4일~14일)로 진행되며 참가대상은 만 19세 이상으로 팀당 최대 2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최소 6박 이상을 머무르고 참여후기를 제출한 이들에 한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통영시에서 주최하고 평소 해양과 관련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이 활발하고 창립 31년의 해양교육 노하우를 겸비한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에서 진행을 맡아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신청과 관련된 문의는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 055)646-8082 또는 홈페이지(www.hanbada.or.kr)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최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