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거창군
거창시장, 전통시장활성화 유공 우수시장 중기부장관상 수상
거창시장<사진제공=거창군>

(거창=경남뉴스투데이) 거창군은 지난 28일 거창시장이 2022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유공 우수시장 부문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유공 포상’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전통시장과 상점가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시장·상인, 지원기관·단체 등을 발굴하고 포상하여 상인 및 관계자들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시행되며, 경남에서는 진주 중앙시장, 진해 중앙시장과 함께 군부에서는 거창시장이 유일하게 수상했다.

거창시장은 1982년에 개설되어 지금까지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서부 경남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이다.

이정용 거창시장번영회장을 중심으로 260여 개 점포 상인들이 그간 힘을 모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화재예방 소방설비 구축, 노후전선 정비사업 등 안전한 시장환경을 조성하고,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복층화, 아케이드 교체, 지주입간판 설치 등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2020년 청년몰 조성사업과 2021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청년상인 육성과 디지털 시장으로의 전환을 준비했으며, 올해는 청년몰 활성화사업을 통해 청년상인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했다.

또한, 아림1004운동과 거창군 장학회 기부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에게 성금을 기탁하는 등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정용 거창시장번영회장은 “시장 모든 상인들의 노력으로 거창시장이 우수시장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쾌적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시장이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우수시장 부문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된 것에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전통시장 시설 개선과 활성화를 위해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