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군
함양 돈트리움 농장 국내 돼지사육농가 최초 국제표준 ISO인증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과 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돈트리움 농장<사진제공=함양군>

(함양=경남뉴스투데이) 함양군 구룡리에 위치한 돈트리움 농장(남기석 대표)이 국내 돼지사육농가 최초로 국제 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9001과 ISO 14001인증을 획득했다.

‘ISO 9001’은 품질경영시스템에, ‘ISO 14001’은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기업이 국제 품질관리 규정들을 준수하고 자연친화적인 공정을 거쳐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안정적인 생산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여하는 것이다.

돈트리움 농장은 질병 차단에 중점을 두고 최적의 종돈과 고품질 사료급여 등 엄격한 사양관리로 지난 2022년 전국축산물품질평가대상에서 한돈 부문 대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등 고품질 돈육 생산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꾸준히 노력했다.

이번 국제표준 ISO 인증으로 돈트리움 농장이 품질과 환경을 중요시하며 깨끗한 사육환경 속에서 돈육을 생산함을 입증 받았다.

남기석 대표는 “돈트리움이 국제표준 ISO인증을 획득하면서 축산업도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끊임없이 도전과 노력으로 성장하고 있음을 알리는 청신호가 될 것이며, 소비자 요구에 맞는 우수한 축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강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