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녕군
(사)창녕우포늪생태관광협회 습지보전 유공 장관표창 수상
오상훈 사무국장(오른쪽에서 3번째)이 습지보전 유공 장관표창을 기념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창녕군>

(창녕=경남뉴스투데이) 창녕군은 (사)창녕우포늪생태관광협회가 지난 22일 순천시에서 열린 ‘2023년 생물다양성의 날 기념행사’에서 습지보전 유공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환경부와 해양수산부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와 보존을 위해 제정된 ‘생물다양성의 날’을 기념하는 의미로 개최됐으며 한화진 환경부 장관이 참석해 시상했다.

(사)창녕우포늪생태관광협회는 2015년 12월부터 2018년 10월까지 창녕우포늪 람사르습지도시 인증 추진 간사단체로서 주민모니터링, 환경정화활동, 논습지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추진하여 2018년 제13차 람사르총회 당사국회의에서 창녕군이 람사르습지도시로 인증받는데 기여한 바 있다.

또한 현재까지 창녕우포늪 람사르습지도시 인증프로그램 사업을 수행하며 습지 보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신나는 자연생태놀이’가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으로 선정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오상훈 사무국장은 “습지 보전과 생물다양성 유지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인 만큼 자연과 동물 그리고 인간이 공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영애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하영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