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진주시
진주 중앙상권 전통시장, 트로트 페스티벌 성료전통시장 상인 동아리 공연 및 인기 가수의 무대 펼쳐져
진주 중앙상권 전통시장, 트로트 페스티벌 방문한 조규일 진주시장<사진제공=진주시>

(진주=경남뉴스투데이) 지난 27일 진주시 원도심에 위치한 중앙·논개시장 대관문아케이드 특설무대에서 시민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대관문아케이드 트로트 페스티벌’행사가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식전 공연으로 중앙상권 전통시장 상인들이 직접 참여한 에어로빅, 합창, 줌바댄스공연이 펼쳐졌다. 상인들은 영업을 마친 후 저녁마다 틈틈이 모여 함께 연습한 무대를 통해 중앙상권에 위치한 전통시장의 화합된 모습을 보여주며 관객들의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진주 중앙상권 전통시장, 트로트 페스티벌 <사진제공=진주시>

본 공연은 강동길 MC의 사회로 진주 출신 트로트 가수 한봄과 빈예서의 무대를 시작으로 배진아, 별사랑, 박구윤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해 전통시장 밤의 열기를 불어넣었으며, 동반행사로 논개시장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는 올빰 야시장도 많은 방문객들로 활기를 띠었다.

이날 조규일 진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중앙시장과 논개시장이 지역의 핵심 관광콘텐츠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K-관광마켓 10선에 선정되고 야간관광특화도시에 선정되는 등 상인들의 노력과 시민들의 관심으로 전통시장이 지역의 관광콘텐츠로 자리잡고 있다”며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시설현대화 사업과 함께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해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수 있는 지역의 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백소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백소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