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합천군
합천군, 6.25전쟁 기념 행사 개최6.25참전유공자의 희생·헌신에 감사하고 한반도 평화·번영 다짐
합천군은 6.25전쟁 제69주년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합천군>

(합천=경남뉴스투데이) 합천군은 6.25전쟁 제69주년을 맞아 25일 문화예술회관에서 문준희 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및 보훈단체장, 6.25 참전유공자, 보훈가족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6.25전쟁 제69주년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기념행사는 국민의례, 표창장 수여, 대회사, 격려사, 6.25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6.25참전유공자 표창 및 장한용사상 수여식을 가져 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또한 6.25전쟁의 역사적 의의를 되새기고 전사자 추모 및 참전용사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고, 호국영령의 넋을 위로하며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김정갑 6.25참전유공자회 합천군지회장은 대회사에서“6.25전쟁의 참상을 되새겨 보고 다시는 이와 같은 불행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결의를 다지자”고 전했다.

문준희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이 없었으면 오늘날과 같은 발전을 이루지 못했을 것”이라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에 군민 모두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하나 되는 대한민국으로 보답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성용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노성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