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김해시
김해시 화목맑은물순환센터 홍보관 환경교육 효자 노릇 톡톡
김해시 화목맑은 물순환센터 홍보관

(김해=경남뉴스투데이) 지난해 12월 21일 김해시 화목맑은물순환센터 홍보관 리뉴얼 설계 및 전시물 제작 설치 공사가 완료되어 김해시도시개발공사가 지난 3월 12일자로 시설물을 인계인수해 관리하고 있다.

화목맑은물순환센터 관리동 1층에는 수질 홍보관, 지하에는 기후변화 홍보체험관이 설치되어 있어 지난 한 해 동안에도 어린이집, 유치원생을 비롯한 가족단위의 시민 2만7000여명이 방문하였고, 올해는 8월 현재까지 1만6000여명이 방문하여 환경교육의 장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환경교육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어린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가정 및 산업 활동을 통해 발생하는 하수를 처리하는 과정을 모형을 통해서 체험할 수 있고, 5개 존(맑은물순환센터속으로, 나는 물의 마법사, 김해에서 온 블루 메시지, 도전 김해 물 지킴이, 나만의 수리수리 만들기)의 영상 및 체험시설뿐 아니라 볼 풀장 등 놀이시설도 구비되어 있어 이용시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장선근 사장은 “우리 김해시민 모두가 수질 및 대기 홍보관을 방문하여 물의 소중함 및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 제고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각 가정에서도 변기에 생리대, 물티슈, 음식물쓰레기 등 이물질을 버리지 않는 생활습관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정소영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정소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