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시
사천미술관,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 개최해황금빛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에 매혹되다
사천미술관,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 개최해<자료제공=사천시>

사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사천미술관에서 오는 17일부터 10월 20일까지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이 개최된다. ‘황금빛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의 대표작 35점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기회로 원작과 동일한 색채와 질감으로 제작된 "레프리카" 작품들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 구성은 클림트의 연대기에 따라 총 5가지 섹션으로 나눠져 있으며 매일 3회의 전시해설 프로그램과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돼 관람객들이 작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특히 대형 매직큐브체험 프로그램과 클림트 작품을 활용하여 벽화에 스티커를 붙이는 체험 프로그램은 어린이를 비롯한 전 연령대의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다.

이에 강의태 사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지역에서 흔히 접할 수 없었던 전시를 통해 사천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스타프 클림트 레프리카 체험전'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최의‘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기금의 후원을 받아 개최된다.

김현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