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합천군
합천군, 팔만대장경 전국예술대전 전시 개막대상 수상 경남 거창 김정순 씨 ‘묵국’
팔만대장경 전국예술대전 시상식 <사진제공=합천군>

(합천=경남뉴스투데이) 전국 규모의 팔만대장경 전국예술대전을 통해 입상한 950여점의 우수 작품을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합천 대장경테마파크 기록문화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합천군은 지난 19일 대장경테마파크 천년관에서 제3회 팔만대장경 전국예술대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문준희 군수, 석만진 군의회의장, 김윤철 도의원, 해인사 총무국장 진각스님, 김경미 교육장, 류길년 NH농협은행 합천군지부장을 비롯한 기관사회단체장, 수상자 및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팔만대장경 전국예술대전 운영위원회(위원장 이수희)는 지난 8월 전국에서 서예(한문,한글,사경)・문인화・서각・민화 부문에서 1,283점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958점의 입상작를 선정했다.

팔만대장경 전국예술대전 시상식 <사진제공=합천군>

이번 대전의 대상 수상자는 문인화 부문에 김정순(거창군) ‘묵국’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서예(한문) 조수임(창원시) ‘제황강정사’, 서예(한글) 우영숙(울산시) ‘봉서중에서’, 서각 유상채(남해군) ‘무외시’, 그 외 우수상 11명, 특별상 21명 등 3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문준희 합천군수는 “3회라는 짧은 경력에도 불구하고 많은 참여와 성원, 그리고 작품마다 섬세함과 깊이가 더해지면서 최고의 전국예술대전으로 면모를 갖추어 나가고 있다.”며, “많은 예술인의 관심과 열정이 새로운 우수 작가를 배출하고 한국 미술계의 중심이 되어 우리나라 문화예술발전에 크게 공헌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대장경테마파크에서 팔만대장경 전국예술대전 전시 및 각종 공연, 체험 등 다양한 콘텐츠로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으며, 가야산의 아름다운 단풍과 어우러진 해인사 소리길을 걸으며 가을의 정취를 마음껏 즐기고 아름다운 추억도 많이 담아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팔만대장경 전국예술대전 시상식 <사진제공=합천군>

한편, 10월 19일부터 11월 3일까지 대장경테마파크 일원 곳곳에서 합천기록문화축제가 개최된다. 야외특설무대에서는 매주 주말마다 화려하고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고 있으며, 다양한 분재의 매력을 느낄수 있는 국화분재작 전시를 비롯해 기록문화관에서는 대중매체와 미술이 만나 새로운 작품으로 거듭나는 미디어 아트 전시와 작품을 직접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전시 등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눈길과 발걸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강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