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창원시
창원소방본부, 불조심 강조의 달 화재예방 총력비워요 소방도로! 채워요 안전의식! 슬로건 홍보
창원시청

(창원=경남뉴스투데이) 창원소방본부는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11월 달을 ‘불조심 강조의 달’로 지정해 화재 예방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불조심 강조의 달은 매년 11월 화재예방을 위해 진행되는 행사로 올해 72회를 맞았다. 올해는 ‘비워요 소방도로! 채워요 안전의식!’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시민공감형 화재예방홍보, 시민 맞춤형 소방안전체험교육, 시민 참여형 119이벤트 제공 등으로 시민 속으로 공유·소통하는 화재예방 환경 조성을 할 계획이다.

창원소방은 11월 한 달 동안 △공공기관 및 화재취약대상 불조심 강조의 달 현수막 및 배너 게시 △ 백화점,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 소방안전문화 캠페인 전개 △ 초등학생 대상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개최 △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어린이 소방안전체험 한마당 개최 등 다각적인 화재예방활동을 전개한다.

권순호 소방본부장은 “시민들이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화재예방과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화재가 증가하는 겨울철을 앞두고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운영하는 만큼 시민들도 창원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화재예방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휘목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조휘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