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군
함양군, 민방위 사이버교육 순항아직 민방위 사이버교육 참여 못한 민방위대원 어서 참여해주세요
스마트 민방위 교육 절차 안내문

(함양=경남뉴스투데이) 함양군은 기존 집합교육이나 비상소집훈련으로 실시하던 민방위대원 교육을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해 진행하고 있으며, 소집에 대한 부담감이 없기 때문에 대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에 따르면 사이버교육은 지난 1일부터 시작된 후 보름 남짓 지나지 않은 16일 기준으로 전체 1314명의 대상자 중 408명이 참여, 31.05%의 높은 이수율을 기록하고 있다.

군은 코로나19로 인한 민방위대 교육 취소와 대면접촉을 꺼리는 사회 분위기가 이수율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지난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되는 민방위대 사이버교육은 함양군청 홈페이지 팝업존 또는 배너나 인터넷 포털에서 스마트민방위교육 검색이나 URL 주소창에 http://www.cdec.kr를 입력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교육을 받으면 된다.

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1시간의 교육 이수만 받으면 되기 때문에 생업에 종사하는 민방위대원들도 부담없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양군 민방위 대원들의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등 개인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만큼 아직 교육에 참여하지 않은 민방위 대원은 이번 비대면 사이버 민방위교육에 적극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