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안군
함안군 샤인머스캣, e마트 전격출하 계약체결로 대박예감전체 120톤 물량, 평균가 1만3000원/kg에 계약
샤인머스캣

(함안=경남뉴스투데이) 함안군의 집중육성 품목인 포도인 ‘샤인머스캣’의 본격 출하에 앞서, 군은 조합공동사업법인 및 삼칠농협과 손을 맞잡고 추진한 결과 e마트 출하계약 체결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체결은코로나19 발생에 따른 시중경기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자칫 위기에 빠질 수 있는 농업현실에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추진됐다.

군에 따르면 지난 15일에서 16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농업기술센터와 e마트 유통관계자가 현지 포장을 직접 점검하고, 농가 개별 출하약정 계약(25농가, 120톤, 평균가 1만3000원/kg)을 체결해 다음 주부터 도시소비자들에게 샤인머스캣을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함안군에서는 샤인머스캣이 칠북, 칠서면 지역을 중심으로 77농가, 35ha의 규모로 재배되고 있다. 금년도에는 약 340톤 이상 생산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도시지역의 소비자인 노인층과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매년 소비 또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군 관계자는 “다가오는 10월경에 전국 대형유통지점을 중심으로 샤인머스캣 기획판촉 행사를 주최해, ‘라이징 스타 작목’ 알리기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남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남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