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안군
함안군,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 ‘순항’칠북면 최고품질 과수재배 생산지로 발돋움
칠북면 단감과수원

(함안=경남뉴스투데이) 함안군은 고품질 과실 생산을 위해 함안군수 공약사업의 하나로 칠북면 과수 집단재배지역의 항구적 가뭄 해갈시설 도입을 위한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함안군 칠북면은 과수생산의 85%이상을 차지하는 과수 집단재배지역이다. 대부분의 과수원이 산지에 위치하고 있어 가뭄에 의한 생산량 감소 등 매년 가뭄으로 인한 피해가 크다.

총148ha, 69억여원의 예산투입으로 진행하고 있는 이번 사업은 과수원의 급수시설 확충과 협소한 농작업로 개선 등을 통해 안정적인 과실생산을 위한 기반구축사업이다. 군에 따르면 예산확보와 주민협의를 추진했으며 한국농어촌공사함안지사는 사업대상지역 설계 및 공사시행 등 공동으로 사업을 수행 중이다.

현재, 군에서는 2020년 48ha, 23억6000여만원의 사업비로 이령1지구를 조성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43ha, 20억 2000여만원의 사업비로 이령2지구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칠북면 과수집단재배지역의 최고품질 과수생산을 위한 안정적 기반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남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