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안군
함안군, 11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추진
11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사진제공=함안군>

(함안=경남뉴스투데이) 함안군은 지난 20일 가야전통시장 일원에서 겨울철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11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군 안전총괄과 직원, 함안소방서, 함안경찰서, 함안지방공사, 재난안전봉사대, 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등 30여 명이 참여한 이날 캠페인에서는 군민들을 대상으로 각종 안전수칙 홍보를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 참여자들은 군민들에게 ▲겨울철 한파대비 안전수칙 ▲화재발생 시 대응요령 ▲승강기 안전사고 예방 홍보 ▲마스크착용 의무화를 포함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등의 내용을 적극적으로 안내했다.

군 관계자는 “다가오는 겨울철 한파에 대비해 수도계량기나 노출배관은 보온 조치를 해주시고 미끄러운 빙판길에서는 낙상사고가 발생치 않도록 미끄럼방지 신발을 착용하는 등 겨울철 안전수칙에 유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면서 “또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된 만큼 외출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고 매주 금요일 ‘군민 생활방역의 날’ 생활주변 일제소독에도 적극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9일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점검반을 편성해 승강기 사업자 실태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승강기 사업자별 등록기준 준수 여부, 승강기 유지관리 현장의 자체점검 실태, 중대한 고장 통보의 누락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남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남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