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사천시
사천시보건소, 1:1 모유수유 클리닉 운영
사천시청

(사천=경남뉴스투데이) 사천시보건소는 2022년 6월부터 11월까지 임신부와 출산 산모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실천율 향상을 위한 모유수유클리닉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매 월 첫째, 셋째 수요일마다 클리닉을 운영하며 국제모유수유 전문 자격을 갖춘 강사를 초빙하여 모유수유의 중요성, 수유자세, 유방통증 및 울혈관리(유방마사지) 등을 아기인형과 수유쿠션을 활용하며 1:1 실습위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의 국내 모유수유 실태조사에 따르면 6개월 완전모유수유율이 18.3%로 유니세프가 추산한 138개 국가 평균 38%에 절반에 미치지 못하며, 모유수유 실패 이유는 대부분 그릇된 모유수유에 관한 지식에서 비롯된다고 밝혔다.

아기를 위한 최고의 선물인 모유는 무균상태로 신선하게 공급받을 수 있는 최상의 영양원으로 아이의 성장과 출산 후 산후회복을 도와 엄마와 아이의 건강을 지켜준다.

출산 후 모유수유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을 임산부와 출산 후 모유수유가 어려운 엄마들에게 모유수유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모유수유 노하우 교육을 통해 모유수유 실천율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상담을 희망하는 산모는 사천시보건소 출산지원팀에 문의하면 된다.(831-3527)

김현희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