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함양군
함양군보건소, 법정의무 교육대상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지난 24일 상황별 응급처치 요령·자동심장충격기 적용 방법 등 학습
심폐소생술 교육<사진제공=함양군>

(함양=경남뉴스투데이) 함양군보건소는 지난 24일 건강증진센터 강당에서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제14조 제1항에 따른 법정의무 교육대상자 위주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11월 24일 법정의무 교육대상자를 상대로 경상국립대학교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응급의학과 전문의와 1급 응급구조사를 중심으로 상황별 응급처치 요령, 소아 및 성인 심폐소생술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적용 방법 등에 대해 학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법정의무대상자는 구급차 등의 운전자, 여객자동차운송사업용자동차의 운전자, 보건교사, 도로교통업무에 종사하는 경찰공무원, 산업체안전관리 책임자, 체육시설의 의료·구호 또는 안전업무 종사자, 유선 또는 도선 인명구조요원, 관광사업종사자 중 의료·구호 또는 안전 업무 종사자, 철도종사자, 소방안전관리자, 체육지도자, 유치원교사, 보육교사 등으로 매년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에 참석한 한 교육대상자는 “응급한 심정지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교육의 만족도와 효과성을 높이 평가했다.

한편, 함양군보건소는 응급상황에 대응하기 위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055-960-8040)로 문의하면 된다.

강현주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강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