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고성군
고성군, 무인기종합타운 투자선도지구 전략환경영향평가·재해영향성검토 착수 보고회 개최
동해면 무인기종합타운 투자선도지구 전략환경영향평가 및 재해영향성검토 착수 보고회 개최<사진제공=고성군>

(고성=경남뉴스투데이) 고성군과 LH는 지난 11일, 동해면 내곡리 드론전용 비행시험장 통제센터에서 무인기종합타운 투자선도지구 전략환경영향평가 및 재해영향성검토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이는 지난해 8월 무인기종합타운 투자선도지구 공모사업에 선정된 후 투자선도지구 지정을 위한 사전단계다.

오는 7월 조사설계를 시작으로 11월, 국토교통부에 무인기종합타운 투자선도지구 지정을 신청할 계획이다.

군은 내년 4월 무인기종합타운 투자선도지구 지정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성군, 동해면 무인기종합타운 투자선도지구 전략환경영향평가 및 재해영향성검토 착수 보고회 개최<사진제공=고성군>

또한, 무인기종합타운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공동협의체 구성을 준비하고 있다.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타지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무인기 비행장을 견학하고 8~9월경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항공산업과 조선해양산업이 지속발전가능한 고성군 경제구조의 두축으로 자리매김 했으면 한다”고 했다.

 

최장호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최장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