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상대학교, 조열제 석좌교수, '기초해석학' 출판'수리해석학에서 퍼지 작용소이론' 이은 저서…학부 2학년 대상

- 여러 이론 쉽게 이해하도록 많은 예와 연습문제ㆍ풀이도 소개

- 국내외 많은 국제학술회에서 초청강연ㆍ기조강연  이어가

 

조열제 교수

(진주=경남뉴스투데이) 국립 경상대학교 대학원 조열제 석좌교수는 테일러와 프랜시스 그룹, 시알시 프레스(Taylor and Francis Group, CRC Press)에서 대학 2학년 학생들을 위한 저서 'Concise Introduction to Basic Real Analysis(기초 해석학)'을 출판했다.

조열제 석좌교수는 지난해 외국 여러 학자들과 함께 스프링거(Springer) 출판사에서 대학원생과 비선형해석학 전공 학자들을 위해 'Fuzzy Operator Theory in Mathematical Analysis(수리해석학에서 퍼지 작용소이론)'을 출판한 바 있다.

조열제 석좌교수는 “ '기초 해석학'은 대학 1학년에서 미분적분학을 공부한 학생이면 누구나 쉽게 이해하도록 썼다.”면서 “특히 각 장마다 여러 이론을 쉽게 이해하도록 많은 예와 연습문제, 풀이도 상세히 소개했다”고 설명했다.

경상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과에서 40여 년간 근무한 조열제 교수는 지난해 2월 정년퇴직한 뒤 3월 1일에 경상대학교 대학원 석좌교수로 발령받아 지금까지 연구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조열제 석좌교수, '기초해석학' 출판

조열제 석좌교수는 지난 6월 28~30일 대구경북디자인센터와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개최한 ‘영남수학회 정기총회 및 연구발표회의’에서 학술상을 수상했다.

조열제 석좌교수는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국내외에서 개최하는 많은 국제학술회에서 초청강연ㆍ기조강연을 하고 있다.

7월 9~13일에는 중국 신시앙시(Xinxiang City) 허난사범대학(Henan Normal University)에서 개최한 ‘제13회 부동점이론 및 그의 응용에 대한 국제학술회의’, 9월 4~6일에는 태국 방콕 킹 몽쿠트 공과대학(KMUTT)에서 개최한 ‘제2회 비선형 볼록 해석학 및 최적화 이론에 관한 국제 심포지엄’에서 각각 초청강연을 했고 9월 12~14일에는 태국 방샌(Bangsaen)에 있는 리조트에서 개최한 ‘제2회 응용비선형해석학에 관한 국제 워크숍’에서 기조강연을 했다.

그 외에도 중국, 태국 등 여러 대학에서 초청강연을 하고 있으며, 국외 여러 학자들과 함께 국제공동연구를 통해 해마다 많은 논문을 발표하고 있다.

현재는 중국 사천성 청두에 있는 중국전자과기대에 석좌교수로 있으며, 태국 킹 몽쿠트 공과대학에서 9~10월 2개월간 ‘부동점이론 및 응용의 연구소’에서 초청강연, 집중강의, 그리고 석사ㆍ박사 학생들의 논문을 지도하고 있다.

 

 

 

김서정 기자  webmaster@knnewstoday.co.kr

<저작권자 © 경남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글

카카오스토리

김서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