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독자마당

무소불위 21세기 新국보위 3

2014. 5. 이재명 "선생님" --- 조정래 태백산맥



[ .... 소설 ‘태백산맥’이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됐다 ......

선생님의 응원에 힘입어 세월호와 함께 침몰된 대한민국을 다시 고쳐서 ...... ]


소설가 조정래, 이재명 성남시장 예비후보 지원


송용환 기자 2014. 05.15


후원회장 맡아 선거 지원키로

(성남=뉴스1) 송용환 기자 = 소설 ‘태백산맥’ 등으로 유명한 조정래(사진 오른쪽)씨가 재선 도전에 나선 이재명(사진 왼쪽) 경기 성남시장 예비후보 후원회장을 맡아 선거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조씨는 15일 캠프에서 열린 후원회장단 간담회에 참석, “성남시에 살면서 (전직 시장이)국민의 혈세로 시를 파괴하는 것을 보고 이사를 갈까도 고려했지만 떠나지 못했다”며 “이 예비후보라면 성남뿐 아니라 대한민국을 살기 좋은 천국으로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이 들었다”고 지원 이유를 설명했다.


이 예비후보는 “개인적으로 만나 뵌 적은 한 번도 없지만 대학 때 우연히 본 소설 ‘태백산맥’이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됐다”며 “태백산맥을 통해 호남을 이해하게 됐고 대한민국을 이해하게 됐다”고 감회를 밝혔다.


이어 “선생님의 응원에 힘입어 세월호와 함께 침몰된 대한민국을 다시 고쳐서 희망을 안고 살 수 있게 하겠다”며 “소신과 결단을 내리고 앞장서 나서주는 모습이 후배들에게 큰 교훈과 가르침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2021. 5. [ 이재명 --- 황석영 --- 이종석 ]


'이재명계' 의원 참여 전국조직 출범… 황석영·유명우 등 각계 인사 포함


박철응기자
입력2021.05.11


5선 중진 조정식 의원,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이 공동대표


[아시아경제 박철응 기자] 더불어민주당의 차기 대선 승리를 위한 전국적 조직 '민주평화광장'이 출범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계 민주당 의원들과 정치권 인사들 외에도 황석영 작가와 유명우 전 프로복싱 세계챔피언, 노광일 국정농단 '태블릿PC' 제보자 등 다양한 분야의 1만5000여명이 발기인으로 참여했다.


조정식 민주당 의원측은 조 의원과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이 공동대표를 맡기로 한 '민주평화광장'이 1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에서 출범식을 갖는다고 11일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출범식에 이어 열리는 '청년 주거기본권 실현 정책토크쇼'에서 관련된 구상을 밝힐 계획이다.


조 의원은 “민주평화광장은 20대 대선 승리와 정권 재창출의 초석이 될 것” 이라며 “20대 대선에서 진보진영 승리를 위해 유능함을 갖추고, 시대정신에 개혁적이고 현실적인 답을 내놓을 수 있도록 일역을 감당해 나가겠다”고 했다. 조 의원은 5선 중진 정책통이며 이재명계로 분류된다.

.................................................................................................

https://www.asiae.co.kr/article/2021051114051307920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