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목록 ( 총 : 894건)
-
[포토] 명품 함양딸기 맛 보이소
(함양=경남뉴스투데이) 18일 오전 함양군 지곡면 창촌마을 이감성씨 부부가 딸기 하우스에서 새콤달콤한 ‘설향’ 딸기를 들어 보이고 있다.
-
[포토] 함안향교, 황금빛 은행잎과 어우러진 고즈넉한 가을 풍경
(함안=경남뉴스투데이) 조선의 배움과 예절을 품은 함안향교 앞마당에 노란 은행잎이 수채화처럼 내려앉으며 고즈넉한 전통 공간에 깊은 가을빛을 더하고 있다. 553년 된 은행나무가 절정의 색을 머금으면서 향교를 찾은 방문객의 발길이 자연스럽게 머문다.※ 함안향교함안면 봉성리에 자리한 함안향교는 지방민의 유학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나라에서 지은 교육 공간이다. 조선 효종 때 세워진 이후 전쟁으로 소실되었다가 다시 지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가을이면 향교 앞 은행나무가 황금빛으로 물들면서 전통 건물과 자연이 어우러진 풍경을 만들어 낸다. 은행
-
[포토] “속이 빨갛네!”…산청군 엔부사과 본격출하
(산청=경남뉴스투데이) 6일 산청군 차황면 대경농원에서 원강민-노남희 부부가 속이 빨간 엔부사과를 수확하고 있다.엔부사과는 껍질뿐 아니라 과육 속까지 선명한 붉은색을 띠며 맛은 당도와 산미의 조화가 뛰어나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특히 고지대인 산청군 차황면 황매산 자락에서 생산돼 낮과 밤의 일교차가 커 단단하고 당도가 높은게 특징이다.
-
[포토] 곶감의 계절
(함양=경남뉴스투데이) 절기상 입동(立冬)을 이틀 앞둔 5일 경남 함양군 서하면 봉전리 오현마을 신서성(48)씨가 곶감 건조대에 매달린 곶감을 정성스레 손질하고 있다.
-
[포토] 성낙인 창녕군수, 시설채소 재배농가 및 한우농가 현장 방문
(창녕=경남뉴스투데이) 성낙인 창녕군수는 지난 4일 관계공무원들과 함께 남지읍 오이․ 유어면 방울토마토 등 시설채소 재배 농가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며 작황과 재배 현황을 살피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어 장마면 한우농가를 방문해 동절기 가축 질병과 전기화재 예방 등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
[포토] 곶감용 함양고종시 감 따기
(함양=경남뉴스투데이) 29일 곶감 주산지인 함양군 서하면 오현마을 신서성 씨가 곶감용 재료인 고종시 감을 따고 있다.
-
[포토] “지리산 청정골 산청에서 자란 대왕배 맛 보세요”
(산청=경남뉴스투데이) 29일 산청군 단성면 배 농가에서 이판희씨가 대왕배 수확에 한창이다.이판희씨가 수확한 대왕배는 일반 신고배보다 2배 이상 크며 최고 2940g(2,94㎏)까지 나가는 것으로 확인됐다.대왕배는 상큼한 향과 돌세포(stone cell)가 많아 아삭거리는 식감이 특징이며 보관 기간이 길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
[포토] 함양군, 겨울복숭아 ‘설도’ 첫 수확
(함양=경남뉴스투데이) 28일 함양군 지곡면 시목마을 한스타 복숭아 농장에서 청년농부인 한수진씨가 직접 브랜드화한 겨울복숭아 ‘설도’를 첫 수확하고 있다.
-
[포토] 성낙인 창녕군수, 농번기 벼수확 현장을 찾아 농가 격려 및 애로사항 청취
(창녕=경남뉴스투데이) 성낙인 창녕군수가 21일 본격적인 수확기를 맞아 벼 수확이 지연되고 있는 현장을 찾아 농민들을 위로하고 관계 부서에 영농지도를 당부했다.또한, 잦은 강우로 인한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관계 부서에 배수 관리와 병해충 방제 등 피해 최소화를 위한 지원 방안이 있는지도 살피도록 했다.
-
[포토] 창녕 관룡사 용선대 탐방로 정비 현장 점검
(창녕=경남뉴스투데이) 성낙인 군수가 15일, 창녕읍 옥천리 산 328 일원 관룡사 용선대 탐방로 정비공사 현장을 방문해 전반적인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정비공사는 데크 보강, 데크 계단 설치, 로프·목재 난간 설치, 자연석 계단 설치 및 정비, 야자매트 설치 등을 통해 탐방로 방문객의 안전성을 강화는 사업으로, 성 군수는 전후 추진 현황 및 탐방로를 꼼꼼히 살폈고 현장 관계자를 격려했다.
-
[포토] 함양군, 신나는 떡메치기
(함양=경남뉴스투데이) 추석을 앞둔 1일 경남 함양군 함양읍 성민어린이집 원아들이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떡메치기와 전 부치기를 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
함안 악양, 가을 낭만에 물들다
(함안=경남뉴스투데이) 가을의 절정, 함안군의 악양생태공원과 악양 둑방이 분홍빛 설렘과 하늘거리는 코스모스 물결로 가득하다.추석 명절 연휴, 고향을 찾은 가족과 귀성객들에게 악양생태공원과 둑방길은 함께 걷기 좋은 ‘명절 가족 나들이 필수 코스’다. 드넓게 펼쳐진 악양생태공원에는 신비로운 분홍빛 핑크뮬리 군락이 만개해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삼대가 함께 인생사진을 남기려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여기에 이어진 악양 둑방길은 형형색색의 코스모스가 끝없이 펼쳐져 장관을 이룬다. 핑크뮬리와 코스모스가 조화를 이루는 이 길을
-
[포토] ‘심봤다’
(함양=경남뉴스투데이) '제20회 함양산삼축제'를 앞둔 11일 경남 함양군 서하면 행상농원 산삼재배 농가에서 오선택씨가 함양산삼축제에 선보일 산삼을 캔 뒤 들어보이고 있다. ‘제20회 함양산삼축제’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닷새동안 상림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
[포토] 제20회 함양산삼축제 구경 오세요.
(함양=경남뉴스투데이) 9일 경남 함양군 상림공원 입구에 설치된 ‘제20회 함양산삼축제’ 구조물에서 관계자들이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제20회 함양산삼축제’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상림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
[포토] 가을비 속 꽃구경
(함양=경남뉴스투데이) 가을비가 내린 7일 함양군 상림경관단지에서 꽃구경을 나온 관광객이 우산을 받쳐 들고 만개한 가을꽃을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
[포토] 함양군, 폭염 속 활짝 핀 빅토리아연꽃
(함양=경남뉴스투데이) 3일 함양군 상림연꽃단지에서 밤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빅토리아연꽃이 활짝 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고 있다.
-
[포토] 창녕군 부곡면 수성마을, ‘분홍 물결’배롱나무 꽃 만개
(창녕=경남뉴스투데이) 창녕군 부곡면 수성마을 진입로 500여 미터 구간이 배롱나무가 만개한 ‘분홍 물결’로 물들어, 무더위에 지친 주민들의 마음을 달래주며 우리동네 숨은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초가을비가 지난 뒤 물방울을 머금은 꽃잎이 더욱 선명한 빛깔을 뽐내며, 마을을 찾는 이들에게 색다른 정취를 선사하고 있다.
-
[포토] 실잠자리의 가을사랑
(함양=경남뉴스투데이) 2일 경남 함양군 상림공원 연꽃단지에서 실잠자리 한쌍이 활짝 핀 가시연꽃에 앉아 짝짓기를 하고 있다.
-
‘희망 움트는 산청’ 산불·호우 이겨낸 여름 두릅 수확
(산청=경남뉴스투데이) 27일 오전 산청군 시천면 외공마을 해오름약초 농장에서 김선희씨가 새순이 올라오는 여름 두릅을 채취하고 있다.지난 3월 대형산불과 7월 극한호우로 김선희씨는 농작물 피해 등 어려움을 겪었지만 다시 아침이면 새싹이 돋는 여름 두릅 수확으로 얼굴에 생기를 찾고 있다.풍파를 이겨내고 다시 새순을 틔운 여름 두릅은 마치 두 차례의 재난을 겪은 산청군민에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듯 하다.6월부터 본격적으로 수확하는 여름 두릅은 잎과 가지에 가시가 없어 봄 두릅보다 식감이 훨씬 부드럽다.특히 지
-
[포토] 한발 먼저 만난 황금빛 조생종 배
(진주=경남뉴스투데이) 배 농가에서 조생종 배 수확이 한창이다.진주시 배 농가에서 단단하게 여문 조생종 배가 풍성하게 매달려 수확이 한창이다. 봉지를 벗긴 배는 황금빛을 띠며, 아삭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경남농업기술원은 배 우량계통 지역적응시험과 저온피해 경감기술 연구를 통해 농가 안정 생산과 고품질 배 재배를 지원하고 있다.